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안동시청 전경]안동시가 미세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전기자동차 추가 보급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수는 전기화물차 26대, 전기이륜차 100대이며,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안동시민은 자격요건, 지원금액 등 자세한 사항을 안동시청 홈페이지(www.andong.go.kr) 고시·공고 또는 환경관리과(☎054-840-6182, 6187)로 확인한 후 제조·판매사(대리점 등)를 방문하여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신청 기한 내 계약서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전기화물차 신청서류는 안동시청 환경관리과에 제출하고, 전기이륜차 신청서류는 제조·판매사(대리점 등)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에 제출하여야 한다. 올해 예산 범위를 초과하여 접수 시에는 추첨으로 선정하고, 미초과 시에는 신청순으로 지원한다.
권오구 환경관리과장은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