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계양공원사업소는 장고개공원(서구 가좌동)에서 친환경 배나무가꾸기 프로그램으로 재배한 “유기농 배” 500개를 25일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계양공원사업소는 작년부터 장고개공원을 찾는 지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배나무가꾸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참여자가 1년동안 배나무를 정성껏 가꾸어 수확물을 배분해 가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왔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배나무가꾸기(배수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어 계양공원사업소에서 전량 수확하여 기부하게 되었다. 강성환 계양공원사업소장은“어려운 시기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하루속히코로나19가 종식되어 배나무가꾸기 행사 등 시민체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된 배는 결식아동, 독거어르신 등 복지소외계층에게 무료로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