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홍보포스터]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는 CBS(사장 한용길)와 조혈모세포 기증문화의 확산을 위한 공익적 목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CBS A&M 이덕우 센터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덕우 센터장은 2018년, 11년 만에 생면부지의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생명나눔을 실천한 기증자이기도 하다. 이후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방법 중 한 가지로 기증자의 예우 개선을 통한 자발적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제안했다.
협약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자는 CBS에서 주관하는 공연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 운동이 활성화되도록 협력한다. 또한 조혈모세포 기증 및 이식사업과 관련된 방송제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CBS에 조혈모세포 기증과 관련한 제반 자료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9일 오후 7시, 네이버 TV 및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출연진으로는 송소희, 정동하, 정인, 유엔젤보이스, CBS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출연하고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펼쳐진다. 이 공연은 조혈모세포 기증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 모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