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10월 8일부터 13일까지 제주시 소속 공직자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서별‘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전문 강사가 부서별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다수가 모이는 집합교육을 대체하여 코로나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부서 맞춤형 교육 실시로 직원들의 교육만족도 및 효과를 증진하고자 교육을 마련하였다.
고은비 제주해바라기센터 부소장, 김영순 제주여민회 고문을 초청,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 교육으로 성희롱의 개념, 대응요령 및 신고요령 등을 교육한다.
이번 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문화가 조성되고, 공직자로서 성희롱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 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고충상담원 지정, 성희롱 고충상담창구 운영, 성인지 감수성 교육 실시 및 전 직원 1시간 이상 성희롱 예방교육을 이수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