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부터 통합사례관리 대상 95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생일파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당초 여수시 봉사단원과 공무원이 함께 가정 및 기관을 방문해 생일파티를 열고 각자 자체 마련한 생일선물을 전달하며 축하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가정 방문을 취소하고 담당자가 케이크를 전달해 ‘가족 중심의 생일파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일파티는 생일 당일에 진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대상자 사정상 필요 시 희망 일자에 맞추어 진행한다.
대상자는 2016년생 이상 한부모 가정, 조손가구 등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사례관리 대상아동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바쁜 일상에 아이들 생일 챙길 생각은 엄두도 못내 보고 살아왔는데, 생일에 맞추어 케이크를 챙겨주셔서 아이들과 함께 축하하고 맛있게 나눠먹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의 화목을 돕는 등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