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이천시]그간 코로나 19 단계 조정으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이천시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를 대상으로 실시한 장난감 대여 사업이 코로나 19 단계 완화로 다시 재개되었다.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난감 대여를 실시해 왔었다가 추석 전후로 하여 장난감 대여, 놀이실 체험 등 가정양육지원사업 중 대면 사업들이 전면 중단이 되어 여러 가지로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정에 많은 불편함을 주었는데 이번에 사업 재개되어 보다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통한 사업으로 시민들이 안심하는 장난감 대여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가정에 대여되었던 장난감을 모두 회수하고 기존 보유된 장난감까지 꼼꼼하게 살균 소독하고 자외선 멸균까지 완료하여 깨끗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완비하고 이천의 영유아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랑 카페 1․2호점 놀이체험실의 놀이기구, 장난감, 부모쉼터, 도서실, 수유실, 프로그램 및 강의실 등도 국내 유일 특허출원 살균·소독 전문 업체를 선정하여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였고 보다 매일 일 3회 이상의 소독, 매월 방역업체의 소독 등을 방문하여 세심하게 체계적인 단계별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제한적인 놀이 활동에만 치우치고 있는 영유아 가정에 다양한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여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중이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장난감 회원 신청시 아이랑카페 1․2호점 씨앗장난감 도서관 이용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더불어 이천시의 영유아들에게 다양하고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천에서 출산하는 신생아를 대상으로 출산양육용품을 장기 대여함으로써 양육자의 육아부담을 줄이고 전문적인 양육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