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이미지출처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캡처]문재인 대통령은 29일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의 한글 트윗에 대해 "테드로스 사무총장님, 한국의 코로나19 대응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셔서 고맙다"며 답장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특히 한글로 쓰신 메시지는 우리 국민들에게 좋은 격려가 됐다"고 적었다.
이어 "K-방역은 국민 모두가 방역주체가 되어 이룬 결과이다. 앞으로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WHO와 협력하며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앞서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이례적으로 한글로 작성한 글을 트위터에 올려 한국 정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 바 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대한민국의 대응은 연대와 검증된 공중보건 조치의 준수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면서 "저는 문재인 태통령님의 리더십과 강경화 외무부 장관님 그리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님의 협업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