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홍보포스터]진천군이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통예술 코미디 연희쇼 ‘수상한 광대들’ 공연을 30일 저녁 7시 화랑관에서 선보인다.
연극 ‘수상한 광대들’은 예측불허한 낯선 장소 및 상황 속에서 수상한 젊은 광대들이 펼치는 좌충우돌 코미디 쇼다.
해당 공연은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는 물론이고 ‘전통’이라는 대한민국 국민만이 갖고 있는 정서를 깊숙이 파고들어 국민 공감대를 크게 일으키고 있다.
이번 공연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사업으로 진행되며 5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핵심 방역수칙(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준수하고,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인원을 150명으로 제한해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지친 상황 속에서 이번 연극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군에서 준비한 올해 첫 오프라인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