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주교대부설초가 지난 10월30일 ‘2020학년도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광주교대부설초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기간에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학급 내 협의활동을 통해 학생들 자신이 활동하고 싶은 학생 동아리를 선택했다. 기존 학생 동아리는 2개의 학년군으로 묶어 조직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학급 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소규모 동아리로 운영됐다.
이번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에는 24개 학급 내 소규모 학생 동아리들이 참여해 매우 다채로웠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AI활용 코딩부’는 독도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 실제 독도를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했다. ‘광주교대부설초 오케스트라부‘의 미녀와 야수 OST 연주는 이번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광주교대부설초 최영순 교장은 “이번 광주교대부설초의 학생 동아리 온라인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동아리 배움 활동의 결실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학생 주도 하에 진행됐다”며 “이번 축제가 우리 광주교대부설초 모든 구성원들에게 설레고 즐거웠던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