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천호 재정비 이후 통학로 안전 선제 대응…강동구, 진황도로 일대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지역 재정비사업에 따른 급격한 도시 여건 변화에 발맞춰 진황도로 일대 통학로의 유해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불법광고물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천호지역은 최근 대규모 재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진황도로 일대의 성격이 상업 중심에서 주거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특히, ...
▲ [사진제공 = 인천시]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일 환경부와 함께 고농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모의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정부 11개부처, 전국 17개 시․도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훈련은 초미세먼지 재난 대응 위기경보‘주의’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비상저감 조치 2단계를 시행하는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차량운행제한, 대기배출사업장 배출량 감축 등 모의 시행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새롭게 마련된‘인천형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작동시키고 군․구, 유관기관의 재난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훈련사항으로는 5등급 차량 3만6천대에 대한 운행 제한과 직원차량 2부제 및 관용차량 운행 전면제한, 의무사업장 26개소, 공공사업장 47개소, 건설공사장 805개소 등 대기배출사업장 총 878개소에 대하여 작업 단축 등을 시행했다.
또한, 시, 군․구 도로 분진흡입차, 살수청소차 등 총 100대를 투입하여 평소보다 3∼4회 연장 운영을 통하여 도로 비산먼지 제거를 실시했다.
이에 앞서 군․구 부서장 영상회의, 중앙부처 영상회의를 통해 조치 및 대응 계획을 사전 점검하고 현장행보를 통해 배출사업장의 참여를 독려했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 송도 11-2공구 공유수면 매립공사장 현장행보를 통해 고농도 초미세먼지 발생 시 시민의 안전과 빠른 도시 대기질 회복을 위해 발생 초기부터 대응수준을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배출사업장의 적극적인 배출량 감축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10월부터‘인천형 초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를 시행하여 대응 1단계부터 2단계 수준으로 높여 ▲ 차량운행제한 분야 ▲ 대기배출사업장 분야 ▲건설공사장 분야 ▲ 도로청소 분야 ▲ 항만 및 공항 분야에서 동시에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감축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