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직장새마을운동 진천군협의회(회장 김일권)은 10일 관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행복 1% 후원 연탄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연탄나눔 행사는 송기섭 진천군수, 남재호 진천군새마을회장을 비롯해 새마을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탄 배달은 지역 취약가구 4세대를 선정해 진행됐으며 후원금은 행복 1% 나눔 성금과 직장새마을회 자체예산으로 마련됐다.
연탄을 제공받은 한 주민은 “살림이 더욱 팍팍해져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내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시니 감사할 따름” 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 직장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모두 위축된 상황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연탄을 전달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수혜가구가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