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이천시]12일 모가면 바르게살기협회(회장 김영일)는 모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사랑나눔 행복米 57포를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한 행복米는 5월부터 회원들이 힘을 모아 휴경지를 활용하여 직접 농사지은 쌀로 모가면 관내 어려우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올해 수확물 전량을 기탁하였다.
김영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생활환경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 속에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농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정성으로 일군 성과물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춘우 모가면장(모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바르게살기협회 회원들이 올 한해동안 모내기를 하고 가꾸고 수확하는 전 과정을 지켜봤는데 그 결과물을 이렇게 기탁 받게 되어 더욱 뜻깊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기탁자의 마음을 온전히 담아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