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2일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 주관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지사장 윤관용), 경호엔지니어링(회장 강예석), 우리동네 착한가게에서 후원했고,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 한국마사회 구리지사, 한스 연합단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여 영양 잡곡 등 주부식 6종과 의류·양말 등 생필품 3종의 물품을 나눔 키트로 정성껏 직접 포장하여 저소득 150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축복봉사단에서는 오리훈제볶음과 겉절이 조리 봉사에 참여하여 손수 만든 따뜻한 음식을 나눔 키트와 함께 전달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더욱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분들에게 다소나마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주축으로 비대면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모색하여 탄력적 운영으로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자”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행복나눔 키트와 엄마의 마음‘건강밥상’사업을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저소득 재가 장애인 1,417가정에게 총 25회에 걸쳐 지원했으며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수업 및 교구 대여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