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광주시는 관내 코로나19 취약시설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노인주거시설, 장애인시설 등 20개소 259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진행했으며 전원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번 전수검사는 SRC재활병원 집단감염에 따른 선제 조치로 특히, 이용자가 고령 및 기저질환 보유 등으로 감염 시 위험도가 매우 높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코로나19 고위험시설인 노인요양 보호센터, 요양원, 요양병원 등 67개소 종사자, 이용자 등 2천94명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다행히 조사대상 전원이 음성으로 나타났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