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남균·김진구)는 19일 도평리에 거주하는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새둥지’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초월읍 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인 ‘사랑의 새둥지’ 집수리 사업은 협의체 강대성 위원의 재능기부와 집수리 전문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해 있는 취약계층에게 도배, 단열시공 및 연탄보일러 설치, 전기배선 점검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사랑의 새둥지’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80대 기초생활수급자 노인부부는 벽지에 곰팡이가 피어있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집수리 지원을 받은 어르신 부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불편함을 느꼈는데 이렇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남균·김진구 공동위원장은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민·관 협력 사업을 발굴해 모두가 행복한 초월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