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 남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송호·김순희)는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층 겨울나기를 위한 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협의체는 김장김치 25박스(300㎏)를 준비,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김치 나눔 행사에서는 김치통을 구입해 받는 분들이 냉장고에 김치를 바로 넣고 드시기 편하도록 김치통에 김치를 담아 전달했다.
이송호·김순희 공동위원장은 “경제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주변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은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맞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럭키박스’ 선물세트, 폭염대비 취약계층 냉방용품 전달 등 관내 위기가구를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