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는 힐링캠핑이 가능한 시민개방형 문화체육공원을 조성하였다.
대포동3번지 일원 약4,500㎡의 부지에 조성된 문화체육공원은 코로나 시기에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휴식할 수 있도록,
주차장과 다목적 경기장, 대형 캠핑용데크, 개방형파고라, 태양광 가로등의 시설이 설치 되었으며 공원내부에는 가족‧연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산책길도 준비되어 있다.
군과 지역주민 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시민의 행복한 건강증진을 위한다는 취지에도 발맞춰 인근 육군 제8971부대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공원조성은 이천시에서 추진하였다.
시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과 공동시설물의 깨끗한 사용을 시민들에게 당부하였다.
준공행사에 참석한 한만준 이천시 안전총괄과장은 “도심속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즐거운 취미생활을 즐기는 휴식공간에서 코로나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