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이천시]대한적십자사 이천 하나로봉사회(회장 김원기)에서는 24일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어려움을 나누고자 호법면 취약계층에게 곰탕면 240개, 돌자반 120개, 누룽지 240개를 호법면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하였다.
하나로봉사회는 매년 호법면 취약계층 5가구에게 생필품(구호미 등)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적십자 하나로봉사회 대표 김원기 회장은 “바깥 외출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현재,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준비한 생필품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김익정 호법면장은 “매년 호법면의 취약계층을 발굴, 지원하심에 감사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맞춤형 생필품을 제공하여 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