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외부기관 평가·공모사업 성과로 102억 원 외부 재원 확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외부 기관 평가에서 64건을 수상하고, 정부와 서울시 등 공모사업에 65건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총 102억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은평구는 외부기관 평가에서 행정, 교육, 보건,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적인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민 편의 중심의 ...

제주시는 학교공간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함으로써 학교 옥외공간 환경을 개선하교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2021년 명상숲 조성』 신청을 접수받는다.
명상숲 조성사업은 학교운동장 주변 자투리 공간이나, 학교담장 경계 공간 등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하는 것으로 학교당 사업비 6천만원이 투입된다. 조성된 숲은 청소년들에게 정서함양 및 환경 친화적인 태도 육성으로 인성교육에 기여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여가활동을 위한 녹색쉼터로 제공 된다.
명상숲 조성 대상학교는 「초·중등 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제60조의3의 규정에 의한 대안학교이며, 명상숲 조성 면적이 500㎡인 학교이어야 한다.
명상숲 조성학교 선정은 신청 마감 후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12월말에 최종 2개 학교를 선정 할 예정이다.
올해 명상숲은‘조천중학교’와‘우도초·중학교’에 조성 하였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21개 학교에 조성하였다. 2021년 명상숲 조성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로(☎728-3573)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