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부터 추진한 여성농업인 대상 한지공예 지역전문가 양성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전통공예를 자기개발 및 소득창출의 수단으로 발굴하고, 농업에 부가가치를 더 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여성농업인 15명을 대상으로 6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21회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전통한지의 우수성과 한지갤러리 카페 운영 사례 이론교육을 듣고 전통문양반닫이, 2층 문살장, 당초3단 3가지 가구로 사용할 수 있는 작품을 직접 제작했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작품을 농업기술센터 전시실에 전시해 지도사업 성과보고회와 센터에 내방하는 농업인 및 도시민에게 솜씨를 자랑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한지를 작품으로서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 가구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코로나 때문에 답답했는데 한지공예 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배움이 즐겁고 고마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솜결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사범 자격을 가지게 되면 수업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여성농업인의 부가소득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