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에서 올 한해 추진한 자원봉사 활동이 군 단위를 넘어 전국 단위 수상으로 이어지며 나눔의 성과를 꽃 피우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군 자원봉사자‧단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교체형 마스크 제작‧공급 △방역활동 △농촌 일손 봉사 등을 진행해왔다.
또한 전국적인 피해를 가져왔던 수해 복구 현장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두 팔을 걷고 봉사에 나섰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군의 여러 자원봉사단체와 개인들이 군‧도‧전국 단위 수상을 휩쓸고 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유전자원 사랑나눔봉사회) △충청북도지사 표창(맑음누리봉사단, 햇살나눔봉사회, 상산자율방범대) △진천군수 표창(문백자율방범대, 빛글봉사단, 진천읍주민자치회) 등 54개 개인‧단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충서 진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본인의 일처럼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모든 봉사자 분들과 단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이 이 사회를 지탱하는 버팀목이자 진정한 영웅” 이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