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12월 10일(목) 오전 10시 안동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소․원․실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현안 공유를 위한 읍면동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산불예방활동, AI 방역 등 신속한 현장대응이 필요한 읍면동의 실정을 고려하여 읍면동장은 PC영상회의로 참여했다.
권영세 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연말을 맞아 주요 현안사항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한 사항은 읍면동과 공유하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서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희망나눔 캠페인 참여 및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 ▲고병원성 AI 긴급방역대책 ▲산불방지대책 ▲동절기 제설대책 및 상수도 동파방지대책 등 실․국별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했으며, 읍면동별 안동 주소갖기 추진상황도 점검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올 한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산불발생, 21대 총선, 정부․경상북도 재난지원금 지급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현장에서 잘 보듬어 가며 올해 추진 중인 사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일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