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명륜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12월부터 동절기 대비가 어려운 주민에게 난방비(등유)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로 소득이 감소해 생계가 어려운 청장년가구 혹은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가구 등 취약계층 13가구를 선정하고 난방비를 전달했다.
난방비(등유)를 지원받은 독거노인 박○○는 “매년 겨울 아들이 등유를 구매해줘 겨울을 났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아들 사업이 많이 어려워져 도움을 받지 못하게 돼 추운 겨울 어떻게 보내야하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해줘서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김동수 명륜동장은 “코로나로 인해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는 가구가 급증하고 있어 마음이 무겁다.”고 하면서 “이번 난방비 지원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적극 발굴하여 고통을 덜어주고 희망을 안겨주는 명륜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