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부동산과 권력의 역사… 마이크 버드 『부동산은 어떻게 권력이 되었나』
『부동산은 어떻게 권력이 되었나』(마이크 버드 지음, 알에이치코리아)가 출간됐다.
책은 치솟는 집값과 이를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좌절을 단순한 현대 한국의 문제로 보지 않는다. 저자는 부동산 문제를 글로벌하고 역사적인 현상으로 진단한다.
멀게는 고대 바빌로니아부터 중세 유럽, 현대에 이르기까지 부동산은 계급과 권력의 ...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 기념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 개최
보령시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맞아 오는 1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령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머드화장품을 3만원...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버스정류장 개선사업에 의한 승차대, 폭염대비 에어커튼 및 한파대비 방한텐트와 발열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버스정류소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이용객의 편의제고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도로여건 및 지역주민과 교통약자의 편의 등을 고려한 현장 중심의 매뉴얼을 마련하여 시내버스 정류소의 이용환경을 개선하였고, 일반인뿐만 아니라 교통약자의 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이동권 보장을 위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추진하였다.
내년에도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대기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현장 확인을 통하여 시내버스 정류장 20곳을 대상으로 비가림 정류장 개선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폭염 및 한파 속 교통약자들과 노약자들의 버스정류장 이용여건을 개선하고자 폭염대비 에어커튼 30개소와 한파대비 온열의자 10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며, 읍·면지역 대상으로 이용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승객 유·무알리미 센서등을 100개소 확대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비가림 버스승차대 확충 및 시설물 유지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르신들과 교통약자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내 버스 정류장 개선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