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희연)은 지난 11월 19일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12월 9일 관내 어린이보호구역과 아동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식당 ▲약국 ▲분식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아동들의 변화된 일상 속에서 학대피해아동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신속히 발견할 수 있는 이웃과 지역사회가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정 내 아동학대 신고접수 건수가 증가하고 있어 아동학대 신고자에 대한 보호 및 신고 절차를 자세히 안내함으로써 적극적으로 아동학대 의심사례를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한 편의점 점주는 “최근 언론을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많이 접하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동학대 신고번호 및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알게 되었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