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 남영양농협 입암지점 농가주부모임(회장 오정희)은 12월 23일(수) 입암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취약계층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이불 10채(시가100만원상당)를 기부하였다.
남영양농협 입암지점 농가주부모임은 입암면을 아끼고 사랑하는 주부들의 친목ㆍ봉사 단체로 관내 환경정화활동, 장학금전달,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의 공익을 증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농가주부모임 오정희 회장은“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해준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내 고향 입암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할 기회가 있어 매우 기쁘다. 코로나19로 더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이 우리가 전달한 이불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기부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마음이 따뜻해진다. 정성을 모아주신 남영양농협 입암지점 농가주부모임 회원님들에게 고맙다는 말 전하며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위기와 혹한기 추위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