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진주시]경남 진주시는 확진자 발생으로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중앙동 전통시장 상인 2000여명을 대상으로 임시 선별진료소를 긴급히 설치하여 선제적인 전수 진단검사에 들어갔다.
임시 선별진료소는 논개시장 공영주차장에 설치되어 28일과 29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 하였으며, 매일 검사 및 지원인력 19명을 투입 하였다.
이번 검사에서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 상인회를 중심으로 한 상인회 임원 및 전통시장 방역원들은 진료소 설치 및 거리두기 질서 유지 등에 협조 하였으며, 점포 및 노점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료소 안내 및 PCR 검사 참여를 적극 독려하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29일 오후 1시 논개시장 공영주차장내 임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진료소 직원들을 비롯한 의료진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경기 침체의 어려움과 감염 불안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께서 더욱 힘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향후 시는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진주시 상인연합회(회장 차성수)를 통해 마스크 9000장 및 손소독제 5000개를 긴급히 지원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더욱 총력을 다 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