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제공 = 예천군]예천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권내영)가 발달장애인 역량 강화와 향후 취업을 위해 직업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발달장애인 2명이 한국외식음료협회에서 실시한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센터 후원으로 지난 10월부터 두 달 동안 매주 2회 영주 소재 요리학원에서 커피 이론과 접객 능력, 커피 추출 기술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고 열심히 연습해 단시간에 바리스타로 활동 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두 사람은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여러 번 취업 실패의 쓴 맛을 봤으나 포기하지 않고 강한 의지로 노력해 사회 구성원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권내영 센터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의 결실을 맺은 두 분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발달장애인들은 학교 졸업 후 취업에 가장 취약한 대상이었으나 이번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다른 발달장애인분들도 희망을 가지시길 바라고 직업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