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제공 = 예천군]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예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서재호)로부터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한 초소형 마스크 1천매를 전달 받았다.
이번 기부는 자활센터 직원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호흡기 질환을 앓기 쉬운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스크를 전달했다.
서재호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데 작은 성의지만 기부한 마스크가 필요한 가정에 전달 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경제적, 심적으로 움츠러드는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들을 돕고자 마스크를 기부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해 이어 올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 11일에는 드림스타트와 업무 협약식 체결을 통해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해 후원, 일자리정보 제공과 연계를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