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무원 사칭 이번엔 1억 원 상당 피해 발생…예방 차원 홍보 총력
여수시가 최근 관내 소상공인을 노린 지능형 공무원 사칭 사기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 피해 방지를 위한 전방위적 홍보에 나섰다.이번 사기 수법은 위조 명함이나 공문서 제시 등 기존 수법에서 벗어나 실제 소액 거래를 통해 신뢰를 쌓은 뒤 이를 범죄에 악용한다는 ‘빌드업형’ 수법이라는 점에서 지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최근 ...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본부장 김태한)는 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표창은 병원 전 환자평가 및 처치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18개 시도 중 가장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것으로, 대전소방본부는 심정지환자 소생률 향상 등 구급품질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심정지환자의 경우 2019년 대비 1.4%P 향상되어 12.6%대의 높은 소생률을 달성한 것은 대전시 구급대원의 질적 수준 향상 및 특별구급대 운영 등으로 구급관리 체계화가 이룬 쾌거이다.
또한, 구급분야는 2020년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1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2위를 달성하는 등 대전소방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김태한 대전소방본부장은“올해도 시민에게 더욱 수준높은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급대원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