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염태영 수원시장(왼쪽 2번째)과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오른쪽 2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여성리더회가 11~15일 5일간 코로나19 방역을 담당하는 수원시 공직자·의료진들에게 간식 900인분을 선물한다.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은 11일 염태영 수원시장 집무실을 찾아 회원들이 손수 준비한 김밥 등 간식을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간식은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하고, 김밥·떡·과일 등을 1인분씩 포장해 총 900인분을 11~15일 오후 전달할 예정이다.
간식은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 4개 구 보건소, 4개 병원(아주대학교병원·동수원병원·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근무하는 공직자·의료진들에게 전달된다.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생하시는 공직자·의료진분들을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간식을 준비했다”면서“감염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일에 수원시여성리더회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여성리더회는 지난 6일 수원시에 마스크 5000매를 기부하고, 지난해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후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