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진주시청 전경]진주시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 보일러 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발생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줄여주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사업 신청기간은 1월 11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진주시민이 대상이며 주택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일반가정 1669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459대이며, 지원금액은 일반가정은 20만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원이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공고/고시) 및 환경관리과(055-749-864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노후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가정에서부터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를 교체 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을 적극 이용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