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정옥순)가 ‘착한 선결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얼어붙은 지역 상권에 온기를 불어 넣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음식값을 선결제하고 다음에 재방문을 약속하는 착한 소비자 운동으로,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는 관내 식당 곳곳을 방문해 총 500만원을 선결제 했다.
정옥순 여성자원봉사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인들이 고통 받는 상황이 너무 안타깝다. 착한 선결제 운동이 착한 우리 이웃에게 지금 시기를 이겨내는 데 작은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단체뿐 아니라 주변 지인들에게도 모임은 자제하고 비용은 우선 결제하는데 동참해 주기를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는 30개 읍‧면‧동 81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급식ㆍ청소 봉사, 어버이날 독거노인 위문, 저소득 가정 추석명절 음식 해드리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