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 장기화로 급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산물(로컬푸드)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가를 돕고 학부모 부담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1·3학년 재학생 1035명으로 로컬푸드 중심의 고품질 농·축·수산물 가운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가공품 중심으로 농산물 3종(고추장, 된장, 찰보리쌀), 축산물 1종(아로니아떡갈비), 수산물 3종(다시멸치, 재래김, 건다시마) 등 총 7종이 지원된다.
한농대는 농수산물꾸러미 발송과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농관원)과 협업해 농산물 원산지와 인증 적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는 사전 품질 검사를 하고, 발송 당일에는 대학과 농관원 관계자가 입회하는 등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농수산물꾸러미 발송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 농어가와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농대는 졸업·입학식 취소 등으로 화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