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순천시(시장 허석)는 전라남도·전남한의사회와 함께 난임으로 고민하고 있는 가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방 난임치료사업’의 참여자를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순천시에 주소를 둔 기준중위소득 200%이하 가정 중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난임부부로 만 44세 이하인 여성이며, 올해부터는 남성도 지원 가능하며 나이기준은 없다.
신청은 난임 진단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정액검사 결과지(남성)를 지참해 순천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2월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방문 신청시 기본적 혈액검사를 실시하고, 대상자로 확정되면 지정한의원에서 한약(4개월분) 치료 및 한의원 방문 상담을 통한 추적검사(6개월)를 실시하게 된다.
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를 갖고 싶지만 난임으로 고민하고 있는 가정에 건강한 임신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개발해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출산장려팀(061-749-668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