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재)진천군장학회는 김윤희 전 진천군의원과 농촌지도자진천군연합회 이호영 대표가 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지역인재 발굴과 성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에서 비롯된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우수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2003년 ‘월간문학’으로 등단해 수필가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김 전 의원은 ‘순간이 둥지를 틀다’, ‘소리의 집’등을 집필했고 2020년 제17회 한국문인협회 작가상, 제27회 충북수필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연합회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굴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라는 연합회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농촌지도자진천군연합회는 과학 영농 선도, 농촌 문화 창달, 농민 복지 증진 등에 힘쓰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같은 날 덕산읍 소재 ㈜마가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7백만 원 상당의 백미 2,000kg을 전달했다.
임현석 ㈜마가켐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고 더 살기 좋은 진천이 됐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마가켐은 내화충전재, 접착제 전문 제조업체로 2010년 설립됐다.
이 날 기탁한 백미는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