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진천군청 전경]덕산읍 소재 반찬전문점 ‘파프리카’(대표 김종표)가 28일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초평면 거주 우려 아동 가정에 반찬세트를 전달하며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초평면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매주 결식우려 가구 15곳에 파프리카의 지원을 받아 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초평면 맞춤형복지팀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고 있다.
또한 세대방문 시에는 반찬전달 뿐만 아니라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고 새해 달라진 복지제도를 홍보하는 등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반찬을 전달받은 가구의 보호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에게 신경 쓸 겨를이 없어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든든한 음식을 주시니 감사한 마음” 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등교를 하지 못하는 아동들의 영양 관리를 위해 반찬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에 앞장 서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