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광주시청 전경]광주시는 설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하기 위해 수질오염 예방 특별 감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 감시는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해 폐수배출 사업장의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연휴 전·중 2단계의 특별 감시를 실시한다.
시는 설 연휴 전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해 폐수배출업소에 사전 계도와 자율점검 협조를 당부하며 오염우심지역·사업장 및 주요하천(경안천, 곤지암천)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폐수 다량배출 및 중점관리 업체 13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연휴 중인 11일부터 14일까지는 수질정책과에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환경오염행위 신고를 처리함은 물론 대형 수질오염 사고 예방으로 수질오염원 차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 연휴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는 연휴 기간 중 가동을 중지했던 폐수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