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대구시청 전경]대구지역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별관에 설치돼 2월 10일 개소한다.
대구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단장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시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중구 동산병원 별관에 설치를 완료하고 2월 중순 백신 공급시기에 맞춰 운영을 개시한다.
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 냉동보관이 필요한 화이자, 모더나 등 mRNA백신 접종을 위해 전국적으로 중앙 1개소, 권역 3개소와 지역별로 250개소가 설치되며, 3월에 시도별 1개소를 우선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중구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는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도시철도 3호선, 버스 등의 접근성이 좋고, 의과대학 건물로 사용하던 유휴시설로 백신냉장고, 자가발전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센터는 2월 중순 공급 예정인 화이자 백신 접종, 대구지역 예방접종센터 표준모델 마련, 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재정비를 2월 9일 마쳤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월 10일(11:30경) 예방접종센터 현장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의료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시설은 대기, 접종, 관찰 등 구역을 구분하고 접종 후 15 ~ 30여 분 정도의 관찰 시간을 감안해 접종 후 대기공간을 충분히(3개소) 확보했으며, 중증 이상 반응 시 동산병원 응급실에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예방접종센터는 2월부터 공급 예정인 백신을 코로나19 환자 치료 전담의료기관 종사자(의사, 간호사 등)를 대상으로 우선 접종하고, 고위험 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한다.
지역별로 예방접종센터 8개소, 위탁의료기관 800여 개소가 지정돼 백신 공급상황에 따라 시민들은 하반기 7월부터 접종이 시행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시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접종 시작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해 K방역 선도도시로서 대구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