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 [이미지출처 = 온통대전 홈페이지 캡처]지난해 5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코로나 피해 극복을 위해 조기 출시한 온통대전에 대한 관심이 올해에 들어서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대전시는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2021년도 발행액이 9일 기준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온통대전 앱 가입자는 일 평균 약 8백명 정도 신규가입하여, 51만 5천명을 넘었고, 발행액 또한 2,000억 원을 넘게 충전하고 사용하여 지역경제 선순환 소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하루 최대 발행액은 134억원으로, 작년 온통대전 총 발행액이 9,000억원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는, 올해 온통대전 발행을 위해 국비 904억 원을 확보하여, 총 1조 3천 억 원의 온통대전을 발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온통대전몰, 배달플랫폼, 온통세일 등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온통대전을 활용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시민들이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온통대전과 연계한 정책강화 사업을 발굴하고 검토하고 있다.”며, “온통대전이 지역경제 상생플랫폼으로써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