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6년 새해 달라지는 군정’ 35건 시행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새해를 맞아 군정 각 분야에서 새로운 정책을 마련하고 제도를 개선해 ‘2026년 새해 달라지는 군정’ 총 35건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울주군은 올해 신규사업 15건을 실시하고, 기존사업 20건을 변경해 군민 생활 밀착형 제도·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먼저 신규사업을 보면 울주군에 거주하는 임신부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회의를 16일 서해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화물선․예부선의 잦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목포지방해양수산청, 관련 전문가 등 7개 기관· 단체 및 해운업체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최근 해양사고 사례 △화물선․예부선 등 안전관리 관련 유관기관과 협업사항 등이 논의됐다.
정봉훈 서해해경청장은 “해양사고가 발생한 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해양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다”며 “서해해경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해운업체 등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해해경청은 해양사고 예방 및 대비․대응을 위해 수난대비 집행계획, 연안사고 예방 시행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입․출항 및 운항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예부선에 대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대형 해양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예부선 운항관리 경보제』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