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안산소방서(서장 김승남)는 최근 본서 후정에서 구조대원과 고잔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화학사고 대비 자체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구조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관내 유해화학물질 사고 등 화학사고 발생 시 구조대원의 선제적 대응능력 및 전문 구조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 내용으로는 △최근 화학사고 소개 및 유사사고 방지교육 △유해화학물질 현장 활동 시 대응방안 토의 △ERG북 활용을 통한 초기대응 방안 숙지 훈련 △화학사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화학사고 대비 대응훈련 △화학보호복 착용 숙달 및 화학 장비 조작훈련 등 전문기법을 토대로 현장 안전조치 및 대응 등의 자체 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유해화학물질 대응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누출방지 백, 진공누출 배수 백, 누출방지 창, 누출방지 슬리브 등의 대응장비로 유해물질 누출을 신속하게 차단 및 봉쇄
하는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진행됐다.

김승남 서장은 "화학사고는 화학물질의 종류에 따라 대응방법에 차이를 두어야 안전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수행할 수 있다"며 "화학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장비조작 숙달 및 실전 응용훈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