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제주시는 개인 수집자의 수집 활동을 장려하고 병류 재활용률 향상을 위해 재활용품(병류) 수집장려금 지원사업을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올해부터 병류 수집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집자 사전 등록을 통해 등록된 수집자에게 수집한 병류 실적에 따라 장려금을 지급한다.
수집 장려금 지원 대상 병류는 유리재질의 모든 병류가 해당되며, 다만 빈용기 보증금 대상 병(소주병, 맥주병 등)인 경우 소매점에서 보증금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수집자 사전 등록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 제주시를 주소지로 둔 제주시민과 자생 단체가 해당한다.
폐기물처리업자·폐기물처리신고자(가족 포함) 및 소속 직원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오는 4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제주시 생활환경과 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등록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등록된 수집자는 5월 1일부터 수집한 병류를 생활환경과에서 지정한 처리업체로 반입하고, 실적 확인을 통해 kg당 80원을 지원받는다.
제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배달 음식을 찾는 요즘, 재활용 가능 자원에 대한 재활용률 향상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먹고 난 음료병도 모으면 돈이 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