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그동안 악취 발생으로 남강둔치 생활체육시설 이용자와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었던 망경 중계펌프장에 악취저감시설을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하수 중계펌프장은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압송하는 펌프 등의 설비를 갖춘 시설로, 망경 중계펌프장은 신안, 평거, 판문, 상봉 지구 차집관거의 하수를 이송하기 위해 1994년 설치·운영되어 왔다.
시는 최근 분류식 하수관거 정비사업으로 분뇨 등 오수의 직접적인 유입과 매립장사업소 침출수 및 음·폐수 유입에 따른 악취 확산으로 인한 남강둔치 생활체육시설 이용자와 인근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향후 남강변 중형 다목적 문화센터 건립 시 유동인구 증가를 고려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망경 중계펌프장 주변 악취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정적인 악취 저감시설 운영으로 중계펌프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