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홍보포스터]정동균 양평군수는 2021년 제11회 양평용문산 산나물 축제를 온라인 기반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10회 걸쳐 지속된 축제를 이어가기 위해 현실적인 대안을 고심한 끝에 위드(With) 코로나 시대 맞춤형 축제를 기획하였고, 경기도 10대 대표축제 공모사업에서 대표 축제로 당당히 선정되어 도비 8천만원도 추가 확보하였다.
이렇게 개최되는 2021년 제11회 양평용문산 온라인 산나물 축제는 기존의 산나물 축제와는 차별성을 띤다. 우선 라이브커머스와 포털사이트 스토어를 통하여 양평 산나물, 농·특산물 등을 판매할 계획이며, 어린이 산나물 퀴즈대회, UCC 공모전 등을 참여형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산나물 요리법을 알려주는 온라인 프로그램과 유튜버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참여자형 온라인 경매 등 함께하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는 코로나19를 대비하여 5월 1일(토)에서 9일(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개막행사, 버스킹 공연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치르기 위해 QR코드 체크인, 발열 체크, 전신 소독,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추진한다. 기존 계획되었던 드라이브스루 산나물 판매는 취소하며, 온라인 판매 및 산나물 작목반으로 안내하여 신청 후 택배로 판매할 예정이다.
5월 1일(토) 10시 30분부터 15시까지 온라인 개막식, 어린이 산나물 퀴즈대회를 진행하고, 15시부터 16시까지는 5월 9일(일)까지 유튜브 버스킹 공연, 5월 2일(일)부터 5월 9일(일) 11시부터 12시까지는 유튜브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