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춘영, 공공위원장 최명순)는 2021년 특화사업 『이불도 뽀송, 마음도 뽀송』 사업을 추진했다.
취약계층 거동불편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빨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세탁업체인 크린업24에서 무료 이불빨래 후 당일배송까지 맞춤형 세탁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불수거는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로 이루어졌다.
이번 지원대상은 장기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굴된 대상자와 협의체위원, 통장, 지역주민의 추천으로 장애인, 독거노인, 노인부부 등 10가구를 선정하였으며 겨우내 묵은 크고 무거운 이불을 뽀송하게 세탁하여 살균·건조 후 대상자들 가정에 전달했다.
대상자들은 “이불갈이를 앞두고 겨울이불 세탁이 어려워 걱정했는데 당일에 바로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최명순 공공위원장은 “이불빨래 봉사로 안부도 묻고, 쾌적하고 건강한 잠자리로 위생관리에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복지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