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는 제99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신나는 코(로나)잡(자)꾸러미’를 준비하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재원 아동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코잡꾸러미’는 코로나19로 어린이날 행사가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
‘코잡꾸러미’는 진주시 소재 244개 어린이집의 재원아동 8,700명, 53개 유치원의 재원아동 4,200명에게 각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며, 어린이집 배부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지난 30일 시간대별로 구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각 어린이집에 사전 배부되었다. 놀이꾸러미는 마스크 5매를 포함하여 색연필, 비눗방울 놀이 3종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성갑 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이 어려워 답답해하는 아동들이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놀이감으로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았으면 한다”며,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큰 꿈을 꾸는 빛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