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이미지 = 픽사베이]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만에 30% 가까이 급락했다. 중국 정부 은행의 암호화폐 사용 단속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트윗, 매도 가속화 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0일 가상화폐 거래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 급락한 4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8천만원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던 지난달에 비하면 반토막 난 것이다.
이같은 급락은 중국 정부 은행의 암호 화폐 사용 단속과 일론 머스크 테슬러 CEO의 트윗, 매도 가속화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수 개월 전부터 비트코인에는 본질적 가치가 없다며 매도가 계속될 것이라 예측해왔다.
앤드루 베일리 영국은행총재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손을 댄다면, 모든 돈을 잃을 각오를 해야 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