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안산시]안산시(시장 윤화섭)는 11월까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에서 안산시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1년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 사업은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에 대한 자가진단을 통해 인터넷(게임) 및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자율적 개선을 유도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문제를 갖고 있는 청소년 조기발견 및 맞춤형 개인상담·집단상담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서은경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 등 온라인을 통한 생활이 일반화되면서 미디어 접촉 빈도가 높아지면서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에 노출돼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상담치유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위한 인식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