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안산시청 전경]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6일 드림스타트 영유아 대상에게 감기 및 소화기 질환치료를 위한 한방진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함소아한의원 안산점과 아이조아 패밀리 한의원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한방진료와 천연약재를 활용한 상비약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매년 지원을 해온 함소아한의원 뿐 아니라 아이조아 패밀리 한의원의 후원까지 더해져 총 100명의 아동이 혜택을 누리게 됐다.
또한 참여 아동에게는 한의원에 후원과 시에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추가로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많은 후원을 해준 함소아한의원 안산점과 아이조아 한의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아동 통합서비스 운영으로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